(2025년 8월 18일) '리딩 지저스' 성경읽기 영상과 말씀요약/본문해설 (제169일차) > 목회칼럼

본문 바로가기

목회칼럼

(2025년 8월 18일) '리딩 지저스' 성경읽기 영상과 말씀요약/본문해설 (제169일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팜스프링스개혁장로교회
조회 65회 작성일 25-08-18 04:52

본문

할렐루야! 2025년 전교인성경통독 리딩 지저스 제169일차 말씀은 다이엘 1-4장입니다. 

다니엘은 많은 사람들은 바벨론 포로로 잡혀갔던 격동기부터 백성이 바벨론 복역을 마치고 고토로 귀환하는 회복기까지 바벨론의 고위 관료이며 예언자로 70여년을 왕궁에서 활동했던 선지자입니다(단1:1-21). 

바벨론 왕의 폭압적인 우상 숭배 정책에 맞서, 소년의 나이에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정절을 지킨 다니엘의 신앙과 삶은 본서 전체를 관통하는 중요한 메시지 입니다. 

바벨론 포로로 잡혀가 세상 왕의 통치를 받아야 하는 절망적인 현실속에서도 이스라엘 백성의 진정한 왕은 오직 한 분 하나님이셨습니다. 

폭압적인 우상 숭배의 통치에 맞서 신실하게 신앙을 지킨 신실한 성도들의 삶은, 호세아서가 묘사하는 “음란한 이스라엘”과 극도의 대조를 보이는 것이지요? 

영적인 바벨론과 같은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오늘날의 성도에게도 동일한 영적 도전이 있습니다. 

바벨론과 같은 세상에서 어떻게 하나님을 향한 신앙을 지킬 수 있는가?” 

“신실하게 믿음을 지킨 자들에게 하나님이 어떠한 비전과 소망을 허락하시는가?” 

우리가 묵상하고 있는 우상 숭배와 바른 예배에 관한 이사야서의 특별 묵상 시리즈 를 참고하십시오. 

이번주에도 바른 예배와 신실한 신앙의 사람들에게 허락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진리로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